주전부리

농심 옥수수깡 하바나옥수수맛

럼oI 2022. 4. 7.
반응형

유튜브 보는데 누가 이거 먹더라. 물론 앞광고라고 표시되어 있어서 크게 기대하진 않았지만 편의점에 있길래 궁금해서 사보았다. CU 가격 1,500원

감자깡과 양파깡에 이은 옥수수깡. 옥수수깡은 3가지 맛이 있는데 CU엔 하바나 옥수수맛 하나뿐이라서 선택의 여지가 없었다. 옥수수 50%라 눈에 띈다.

 

#ㅁㅇ옥수수맛 #맵단짠폭발

ㅁㅇ이 뭔가 했는데 마약이겠지?ㅋ

 

 

 

 

영양정보와 원재료명

구운 옥수수에 치즈, 칠리파우더 등을 뿌린 멕시코 음식 엘로테에서 유래됐다. 뉴욕의 맛집 카페하바나의 메뉴로 유명해져 '하바나 옥수수'라고도 불린다.

 

하바나 옥수수맛이 뭔지 궁금했는데 카페 하바나에서 이름을 따온 거라니. 한국 카페에서도 마약 옥수수라고 치즈가루 발라서 파는데 이거 원조가 하바나 옥수수였군.

 

 

 

 

생각했던 그동안(?)의 '깡'의 모양이 아니라 신기. 예전 비슷한 모양의 오징어 맛 과자가 있었던 거 같은데?

아무튼 오징어 다리 같은 모양에 매콤한 파우더가 뿌려져 있어 붉은색이 짙다.

딱딱하지 않고 부드럽게 바사삭 부서진다. 

맛은 바나나킥 같은, 향은 아닌데 비슷한 느낌이 나서 킁킁 향을 맡아본다. 바나나향은 나지 않은데 옥수수라서 그런 느낌이 든 걸까.

맵단짠이 메인 컨셉이라 그런지 세 조합의 발란스는 좋다. 크게 맵지 않고 살짝 달달하면서 짭조름. 발란스가 좋은 만큼 크게 인상적인 맛도 아니라는 느낌;;

특히나 모양이 커서 그런지 양이 적게 느껴진다. 순식간에 후다닥 사라짐 ㅠ.ㅠ

맛이 치토스 매운맛 느낌도 나고 전체적으로 무난무난해서 나는 한 번 먹어본 걸로 만족하련다.

'주전부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우유창고 파르페  (5) 2022.03.22
건강하곰~ 달달하곰~ 곰표 밀눈 아이스크림 콘  (8) 2022.03.16
제주우유 아이스크림 콘🍦  (7) 2022.03.15
빽다방 밀크 아이스크림  (13) 2021.04.03
피코크 초코샌드  (1) 2021.03.07